대메뉴

대학안내

본문

일반공지

홈 > 대학안내 > 공지사항 > 일반공지

글번호 : 26720137
작성자 : 박채희 / 작성일 : 2020-07-24 / 조회수 : 591
대학안내 > 공지사항 > 일반공지 게시글 내용보기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신입생 학생증 신규발급

2020-2학기 학부편입(외국인) 및 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발급에 대해 안내드리오니, 다음의 내용을 잘 숙지하시어 학생증을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발급대상 : 학부편입(외국인) 및 대학원 신()입생, 교환학생,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 시간제학과 등록생

 

2. 구분별 발급유형 

구분

학생증 유형

신청방법

일반대학원(내국인)

일반형, 체크카드형(국민, 신한) 1

개별신청

학부편입(외국인) 및 일반대학원(외국인)

일반형

일괄신청

해외 교류대학

일반형

일괄신청

특수,전문대학원

일반형

일괄신청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

일반형

일괄신청

시간제학과

일반형

개별신청

 일괄신청은 학생 본인이 신청할 필요 없음

 

3. 개별신청방법

. 대상 :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내국인만 해당)

. 신청기간 : 2020. 08. 20.() - 2020. 09. 03.()

. 절차

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일괄 동의(필수)

일반대학원 : uDRIMS 대학원학사 교과수업 수강신청관리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

2) 신청방법 

학생증 구분

신청방법

일반형

uDRIMS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학생증 부분)

일반형은 유드림스 동의만으로 발급됨

체크

카드형

신한

uDRIMS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학생증 부분)

신한SOL’ App. 신청 또는 신한은행 동국대지점 방문(명진관 1)

- 코로나 19의 지속된 확산으로 모바일 신청 권장(지점 방문신청 자제)

신한은행

신한 SOL 어플

어플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2020-2학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신청 가이드)참조

국민

uDRIMS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학생증 부분)

‘KB스타뱅킹’ App. 신청 (uDRIMS 동의 3일후부터 App.신청 가능)

또는 국민은행 동국대지점 방문(혜화관 1)

- 코로나 19의 지속된 확산으로 모바일 신청 권장(지점 방문신청 자제)

국민은행

국민은행

안드로이드용 어플

아이폰용 어플

어플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2020-2학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신청 가이드)참조

 사진 미등록시 발급이 지연됨

유드림스 사진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08.19()까지 사진을 먼저 변경한 후 신청

신청기간 중 일반형체크카드형으로 변경 불가

 

4. 수령안내 : 개강 이후 아래 표를 참조하여 수령 

구분

학생증 유형

수령처

외국인 학부편입 및 일반대학원

일반형

글로벌입학팀

해외 교류대학

일반형

글로벌교류팀

시간제학과

일반형

학생CS센터

특수,전문대학원

일반형

각 대학원 학사운영실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

일반형

미래융합교육원 행정팀

일반대학원

수령일 : 918()

일반형

각 대학 학사운영실

국민 체크카드형

국민은행 동국대점

(신분증 지참)

신한 체크카드형

신한은행 동국대점

(신분증 지참)

 국민 체크카드형 학생증은 수령일과 상관없이 은행에서 발급완료 문자 수신 후 국민은행 동국대점 에서 수령가능

 

5. 참고사항

체크카드형으로 최초 발급된 경우 일반형 재발급 불가

학생증 신청기간 이후 신청 건에 대해서는 각 발급처에서 수령

카드형 학생증이 발급되기 전, ‘동국대학교 모바일 열람증’ App.을 활용하여 모바일 열람증으로 교내 서비스 이용 가능

- 출입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2-2260-8623)에 문의

 

6. 학생증 문의

1) 학생증 상담 : 교무학생지원팀 학생CS센터 02-2260-8661~4

2) 신한은행 학생증 상담 : 신한은행 동국대지점 02-2260-8989

3) 국민은행 학생증 상담 : 국민은행 동국대지점 02-2279-9791

 

학생증 재발급

학생증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교내 중앙도서관과 각 은행에 모두 신고하여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여러 피해(타인의 도서대출, 체크카드 사용 등)는 본인의 책임이므로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비용

1. 체크카드형 학생증 대상자 무료

2. 일반형 학생증 대상자 5,000

발급

절차

1. 체크카드형 학생증 : 카드사 분실 등록 신한은행 또는 국민은행 방문 신청

    . 교내기능정지 : 중앙도서관 (02-2260-8622~3)

    . 금융기능정지 : 신한카드 분실센터 (1544-7200) / 국민카드 분실센터 (1588-1688)

2. 일반형 학생증 : 본관 3층 학생CS센터 방문 신청 후 다음날 수령

체크카드형으로 최초 발급된 경우 일반형으로 재발급 불가

구비

서류

1. 신분증 또는 모바일 열람증 

2. 사진교체는  uDRIMS 사진변경 후, 신한/국민은행 방문(체크카드형) 또는 CS센터 방문(일반형)

 

 

첨부파일 2020-2학기 일반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가이드.pptx 다운로드2020-2학기 일반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가이드.pptx

목록으로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20년 제1회 전국 대학생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안내
다음글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안내

서울캠퍼스 04620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 30 동국대학교 / 바이오메디캠퍼스 10326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32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TEL 02-2260-3114 FAX 02-2277-1274

Copyright(c) 2016 DONGGU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동국대학교
처음방문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