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대학안내

본문

일반공지

홈 > 대학안내 > 공지사항 > 일반공지

글번호 : 26731161
작성자 : 전경예 / 작성일 : 2021-02-01 / 조회수 : 11232
대학안내 > 공지사항 > 일반공지 게시글 내용보기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신입생 학생증 신규발급

2021-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발급에 대해 안내드리오니, 다음의 내용을 잘 숙지하시어 학생증을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발급대상 :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교환학생,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 시간제학과 등록생

 

2. 구분별 발급유형

 

구분

학생증 유형

신청방법

학부 및 일반대학원(내국인)

일반형, 체크카드형(국민, 신한) 1

개별신청

학부 및 일반대학원(외국인)

일반형

일괄신청

해외 교류대학

일반형

일괄신청

특수,전문대학원

일반형

일괄신청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

일반형

일괄신청

시간제학과

일반형

개별신청

 

일괄신청은 학생 본인이 신청할 필요 없음

 

3. 개별신청방법

. 대상 : 20211학기 학부 및 일반대학원 신()입생(내국인만 해당)

. 신청기간 : 2021. 02. 24.() - 2021. 03. 05.()

. 절차

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일괄 동의(필수)

일반대학원 : uDRIMS 대학원학사 교과수업 수강신청관리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

2) 신청방법

 

학생증 구분

신청방법

일반형

uDRIMS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학생증 부분)

일반형은 유드림스 동의만으로 발급됨

체크

카드형

신한

uDRIMS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학생증 부분)

신한SOL’ App. 신청 또는 신한은행 동국대지점 방문(명진관 1)

- 코로나 19의 지속된 확산으로 모바일 신청 권장(지점 방문신청 자제)

- 어플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 참조

국민

uDRIMS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학생증 부분)

‘KB스타뱅킹’ App. 신청 (uDRIMS 동의 은행영업일 기준 1일 후부터 App.신청 가능) 또는 국민은행 동국대학교() 방문(혜화관 1)

- 코로나 19의 지속된 확산으로 모바일 신청 권장(지점 방문신청 자제)

- 어플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 참조

 

 

유드림스 사진 미등록시 학생증 발급 불가

학생증 사진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02.22()까지 반드시 사진을 변경 후 신청

학생증 신청기간(2021.02.24-2021.03.05) 학생증 신청 선택 번복 불가

(일반형-은행형, 국민은행-신한은행 신청 선택 번복 불가)

자세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조

 

4. 수령안내 : 개강 이후 아래 표를 참조하여 수령

 

구분

학생증 유형

수령처

학부 및 일반대학원(외국인)

일반형

글로벌입학팀

해외 교류대학

일반형

글로벌교류팀

시간제학과

일반형

학생CS센터

특수,전문대학원

일반형

각 대학원 학사운영실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

일반형

미래융합교육원 행정팀

학부 및 일반대학원(내국인)

수령일 : 326()

일반형

각 대학 학사운영실

국민 체크카드형

국민은행 동국대학교()

신한 체크카드형

신한은행 동국대점

 

국민 체크카드형 학생증은 수령일과 상관없이 은행에서 발급완료 문자 수신 후 국민은행

동국대학교()에서 수령가능

 

 

5. 참고사항

체크카드형으로 최초 발급된 경우 일반형 재발급 불가

학생증 신청기간 이후 신청 건에 대해서는 각 발급처에서 수령

카드형 학생증이 발급되기 전, ‘동국대학교 모바일 열람증’ App.을 활용하여 모바일 열람증으로 교

내 서비스 이용 가능

- 출입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2-2260-8623)에 문의

 

6. 학생증 문의

1) 학생증 상담 : 교무학생지원팀 학생CS센터 02-2260-8661~4

2) 신한은행 학생증 상담 : 신한은행 동국대지점 02-2265-1954

3) 국민은행 학생증 상담 : 국민은행 동국대학교() 02-2279-9791

 

 

학생증 재발급

학생증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교내 중앙도서관과 각 은행에 모두 신고하여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여러 피해(타인의 도서대출, 체크카드 사용 등)는 본인의 책임이므로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비용

1. 체크카드형 학생증 대상자 무료

2. 일반형 학생증 대상자 5,000

발급절차

1. 체크카드형 학생증 : 카드사 분실 등록 신한은행 또는 국민은행 방문 신청

    . 교내기능정지 : 중앙도서관 (02-2260-8622~3)

    . 금융기능정지 : 신한카드 분실센터 (1544-7200) / 국민카드 분실센터 (1588-1688)

2. 일반형 학생증 : 본관 3층 학생CS센터 방문 신청 후 다음날 수령

체크카드형으로 최초 발급된 경우 일반형으로 재발급 불가

구비서류

1. 신분증 또는 모바일 열람증 

2. 사진교체는  uDRIMS 사진변경 후, 신한/국민은행 방문(체크카드형) 또는 CS센터 방문(일반형)

 

 

 

첨부파일 2021-1학기 학부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pdf 다운로드2021-1학기 학부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pdf
2021-1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pdf 다운로드2021-1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pdf

목록으로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다음글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서울캠퍼스 04620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 30 동국대학교 / 바이오메디캠퍼스 10326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32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TEL 02-2260-3114

Copyright(c) 2016 DONGGU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동국대학교
처음방문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