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대학안내

본문

학사공지

홈 > 대학안내 > 공지사항 > 학사공지

글번호 : 26633059
작성자 : 홍태균 / 작성일 : 2018-05-14 / 조회수 : 12529
대학안내 > 공지사항 > 학사공지 게시글 내용보기
[계절학기]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시행 안내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시행 안내

 

공지된 일정 이외에는 모든 처리(수강신청, 취소, 수강료 납부 등)

일체 불가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 일정: 2018. 6. 25.(월) ~ 2018. 7. 20.(금), 4(,,,), 16일간

 

2. 개설예정과목: uDRIMS 종합강의시간표 (또는 하단 엑셀파일) 참조

   가. 개설과목: 2018학년도 개설교과목 중 전공, 교양, 교직 교과목

       ※, 사이버강좌 및 학과에서 개설하지 않기로 결정한 교과목은 제외

   나. 개설기준: 15명 이상 수강신청 및 등록한 교과목

개설예정과목의 개설여부 및 세부사항(강의시간, 원어강의 여부)은 학과의 요청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3. 수강 신청: 첨부1) 2018 여름계절학기 FAQ 반드시 확인

   가. 신청자격: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신청가능학점: 재학생 6학점, 휴학생 3학점 이내 (타대학 교류학점, 현장실습 학점 포함)

   다. 신청기간: 2018. 5. 24.(목) 10:00 ~ 5. 25.(금) 23:59 2일간

   라. 신청방법: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 수강신청

   마. 수강신청 결과, 신청인원 15명 미만 교과목은 폐강

   바. 재수강

       (1) 2018-1학기 현재 수강과목: 해당과목 담당교원의 확인을 받은 재수강 확인서교무팀에

            제출 시 가능(첨부1 FAQ 참조)

       (2) 2006년 이후 기취득 과목: C+이하인 과목만 가능하며, 수강신청 시 자동 재수강 처리됨

   사. 선이수 적용 교과목 관련

       (1) 2018-1학기 현재 수강 과목: 현재 수강 과목 담당교원의 확인을 받은 교과목이수 확인서

           교무팀에 제출 시 가능(첨부1 FAQ 참조)

4. 수강 정정 및 추가 신청

   가. 기간: 2018.6. 7.(목) 10:00 ~ 6. 8.(금) 23:59 2일간

   나. 방법: 수강신청과 동일(3-)

   다. 유의사항

       - 최초 수강신청 결과를 반영한 개설예정 교과목을 홈페이지에 공고하오니 반드시 폐강 여부

         확인 후 정정

       - 최초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도 수강신청 가능

 

5. 성적 처리

   가. 계절학기를 통해 취득한 성적은 졸업학점에 포함되나 장학생선발’, ‘성적경고누적제적기준에는

       포함되지 않음

   나. 휴학생이 계절학기에 취득한 학점으로 휴학 상태에서 졸업건을 충족하였다 하더라도

        반드시 「복학」하여 “한 학기 이상 이수” 또는 “학기초 수료”를 신청해야 졸업이 가능함

   다. 정규학기와 마찬가지로 상대평가를 적용하며,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등재됨

   라. 성적확인 및 정정: 2018. 7. 25.(수) 10:00 ~ 7. 27.(금) 17:00

 

6.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이론과목 1학점당 9만원, 실습과목 1학점당 105천원

   나. 납부기간: 2018. 6. 14.(목) ~ 6. 15.(금), 09:00 ~ 17:00 2일간

         ※ 고지서출력(6/12(화)13시부터 가능): uDRIMS 학사정보등록계절학기등록관리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

                                                                  →1. 계절학기 고지서 출력

         ※ 수납은행: 신한은행 전국지점 (가상계좌 입금은 시간 엄수)

         ※ 납부확인: 입금 당일 19시 이후 납부확인 문자 발송 및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uDRIMS 학사정보등록계절학기등록관리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2.계절학기 납부확인서)

   다. 교과목별 최종 수강인원은 수업료 납부 기준임 (15명 미만인 경우 폐강)

        - 6.19.(화) 16시 이후, 홈페이지 학사안내 개설 교과목 확정 공고반드시 확인

        - 수강료를 납부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 6. 20.(수) 10~ 6. 21.(목) 12 내에

           반드시, 폐강대체 신청을 해야 함

 

7. 최종 개설 교과목 확정 공고: 2018. 6. 19.(화) 16, 홈페이지 안내 예정

 

8. 수강 취소

   가. 기간: 2018. 6. 21.(목) ~ 2018. 7. 8.(일) 취소 기간별 환불 금액이 다름에 유의

   나. 경로: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 수강취소신청

   다. 유의사항

       - 수강 취소는 상기 기간 외에는 불가

       - 수강 취소 시, 교과목 폐설 기준(15명 미만)에 해당할 경우는 취소 불가

       - 수강 취소한 교과목의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9. 수강료 환불

   가. 환불 기준

구 분

uDRIMS 수강취소일

환불 금액

비고

개강전

2018. 6. 21.(목) ~ 6. 24.(일) 23:59

전액 환불

 

1주차

2018. 6. 25.(월) ~ 7. 1.(일) 23:59

수강료의 5/6 환불

 

2주차

2018. 7. 2.(월) ~ 2018. 7. 8.(일) 23:59

수강료의 2/3 환불

 

환불 불가

2018. 7. 9.(월)부터

수강취소 및 환불 불가

 

   나. 환불 예정일: 2018. 7. 13.(금)

   다. 유의사항

       -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은 환불 예정일에 일괄 환불 예정

       - 수강료 환불은 uDRIMS 상의 최종 수강내역 변경일자를 기준으로 함

       - 수강 취소 시, 환불을 위해 반드시 본인 명의통장계좌를 uDRIMS에 입력

 

10. 주요 일정 및 유의사항

   가. 주요일정

내 용

일 정

비 고

강의교원 1차 입력(필수과목)

2018. 5. 22.(화)까지

 

타대학 학점교류자

학번생성 및 문자전송

2018. 5. 23.(수) 16:00 예정

SMS 개별 통보

수강신청

2018. 5. 24.() 10:00 ~ 25.() 23:59

전체학생

1차 폐강 안내

2018. 5. 29.() 16:00 예정

수강신청 15명 미만 교과목

2차 수강신청 및 1차 수강정정

2018. 6. 7.(목) 10:00 ~ 8.(금) 23:59

전체학생

수강료 납부기간

2018. 6. 14.(목) ~ 15.(금)

납부시간: 09:00~17:00

신청자

2차 폐강 안내 및

개설교과목 확정 공고

2018. 6. 19.() 16:00 예정

홈페이지

폐강 대체 신청(2차 수강정정)

2018. 6. 20.(수)10:00 ~ 21.(목) 12: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

폐강 대체 신청자 수강료 납부기간

2018. 6. 22.(금) 09:00~17:00

 

수강취소

취소기간별 환불 금액이 다름

2018. 6. 21.(목) ~ 2018. 7. 8.(일)

2018. 7. 9.(월)부터 수강취소 및 환불불가

-취소 시, 수강인원 15명 미만이

되는 강좌 : 취소 불가

-수강취소기간 외 취소 불가

계절학기 수업진행

2018. 6. 25.(월) ~ 2018. 7. 20.(금)

4주간

강의평가 시행

2018. 7. 16.(월) ~ 20.(금)

마지막 주간

성적 입력 및 공시처리

2018. 7. 20.(금) ~ 24.(화)

담당교원

성적 확인 및 정정

2018. 7. 25.(수) ~ 27.(금)

학생, uDRIMS 확인

 

   나. 유의사항

       - 정규학기 (신입학-8학기, 3학년 편입학-4학기, 2학년 편입학-6학기) 모두 이수하고 휴학 중

          학생이 계절학기 이수를 통해 졸업요건을 충족했더라도, 2018년 8월 졸업불가

           ⇒ 2018-2학기에 복학하여 9월초 "학기초 수료" 신청을 통해 수료 상태로 전환 후

              2019년 2월 졸업 가능

 

[첨 부]

1.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FAQ

2. 재수강신청 확인서

3. 교과목이수 확인서

4.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개설예정과목표

 

공지된 일정 이외에는 모든 처리(수강신청, 취소, 수강료 납부 등)

일체 불가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1)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FAQ.hwp 다운로드첨부1)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FAQ.hwp
첨부2) 재수강신청 확인서.hwp 다운로드첨부2) 재수강신청 확인서.hwp
첨부3) 교과목이수 확인서.hwp 다운로드첨부3) 교과목이수 확인서.hwp
첨부4)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개설예정과목표.xls 다운로드첨부4)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개설예정과목표.xls

목록으로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참사람봉사단] 2018-여름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수강 신청 안내
다음글 학기제현장실습(IPP) 참여학생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캠퍼스 04620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 30 동국대학교 / 바이오메디캠퍼스 10326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32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TEL 02-2260-3114 FAX 02-2277-1274

Copyright(c) 2016 DONGGU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동국대학교
처음방문
하시나요?